始發奴無色旗 입만 열면 구라, 지긋지긋하다.

MB, 유럽 순방 예상 외의 성과 거둬

이밖에 스웨덴의 세계적인 정보통신 기업 에릭슨으로부터 15억 달러(약 2조 원) 규모의 투자약속을 받고 폴란드로부터 우리 기업의 LNG 터미널, 원자력발전 건설 진출을 위한 협력을 약속받은 점도 성과로 평가된다.

이런 기사가 났는데 불과 하루 만에,

에릭슨 '한국 투자? 약속한 적 없다.'

에릭슨 측은 한국 정부의 발표에 놀라움을 금치 못한다는 반응을 나타내며 이명박 대통령과의 만남에서 이같은 약속을 한 적이 없다고 주장했다.

비요른 알덴 에릭슨코리아 사장은 FT와의 인터뷰를 통해 "한국에서 4세대 무선통신 개발을 하는 것에 관심이 있는 것은 사실이나 아직 확정된 것은 없다"며 "이에 대해 논하는 것은 '시기상조'"라고 밝혔다.

그는 "한국 정부가 에릭슨의 투자를 강력히 원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에릭슨 측은 한국에 대한 투자 규모가 15억달러로 추산되고 있지만 지금 상황에서는 추정치에 불과하다는 입장이다. 또한 한국 정부가 자신들의 투자 계획을 R & D센터로 일방적으로 정한 것도 불쾌하다는 반응을 나타내고 있다.

알덴 사장은 "한국에 대한 에릭슨의 투자규모는 4세대 통신기술 등을 포함한 미래 변수에 의해 결정될 것"이라고 말했다.


도대체 우리 가카 입에서 나오는 것 중에 믿을 수 있는 게 하나라도 있을까? 뭔 얘기 했다가 하루만에 뒤집힌 게 벌써 몇 번째냐?

아무튼 아래 기사를 보니 대충 어찌된 일인지 윤곽이 그려진다.

FT, 에릭슨 사'한국투자약속 시기상조', 청와대 당황...

이같은 논란에 대해 청와대 방송통신비서관실 관계자는 <프레시안>과의 통화에서 "에릭슨 회장이 이명박 대통령과 면담했을 때 투자 규모나 금액과 관련해 언급하지 않은 것은 사실"이라고 시인하면서도 "투자 계획에는 변함이 없다"고 해명했다. 에릭슨 회장이 이 대통령과 면담을 갖기 하루 전 한국 측 실무진과의 대화를 통해 이같은 방침을 밝혔다는 것이다.

청와대 측은 이날 낸 해명자료를 통해서도 "실무진이 에릭슨 회장에게 1000여 명 규모의 R&D 센터를 둔다는 계획이 금액으로 얼마나 될 것인지를 묻자 에릭슨 회장은 '확정적으로 말하기는 어렵지만 시장상황에 따라 15억 불도 될 수 있고 20억 불도 될 수 있다고 답변했다"고 밝혔다.

그러니까 덕담 비슷하게 투자 한 번 해보시죠, 권하고 상대쪽에서도 덕담 비슷하게 글쎄요, 한 번 해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겠네요. 뭐 이런 대화 오간 정도를 가지고 국내에 돌아와서 대단한 성과라도 낸 것처럼 투자 확정이라고 터뜨려버린 것이다. 살면서 제일 짜증나는 부류가 지나가다가 뭐 언제 밥이나 한 끼 같이 하지? 하고 인사한 것 기억했다가 집요하게 연락해서 기어이 중식 코스 얻어먹고 가는 부류인데, 이번에 에릭슨 측에서 동방의 구라쟁이한테 제대로 코꿴 느낌이다.

개인적으로 봤을 때 구라는 두 종류가 있다고 본다. 하나는 누가 봐도 말도 안 되는 새빨간 구라, 이를테면 '우리 가카가 실은 여자였다.' 이런 구라다. 이런 구라는 얼핏 너무 터무니없어서 아무도 넘어갈 것 같지 않지만, 이게 스케일이 커지면 현혹되는 사람들이 생긴다. 이런 구라로 사람을 조종하는 방식을 깊이 연구한 사람 중에 괴벨스라는 사람이 있다. '게르만 민족은 고대 아리아인의 혈통을 유지해왔다' 두 번째 종류의 구라는 약간의 팩트를 근거로 결론을 지 맘대로 날조해버리는 구라로 사기꾼들이 애용하는 구라이고, 이 경우가 거기에 속한다고 볼 수 있다. 같은 구라를 쳐도 주수도는 처음에는 돈 벌었지만 나중에 적발되었으니 아무래도 누구 보다는 한 수 아래라고 본다.

ps : 1. 제목의 始發奴無色旗는 욕이 아님. '혼자 행동하여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입히는 사람이나, 제대로 알지도 못하면서 마구 행동하는 사람'을 일컫는 고사성어임. 인터넷 검색해보시기 바람.
2. 윗 글은 누가 구라를 쳤는지 주어가 없는 비문으로 이루어졌음.

by udis | 2009/07/14 12:22 | 담벼락에 욕하기 | 트랙백 | 덧글(7)

트랙백 주소 : http://udis.egloos.com/tb/2437093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AlexMahone at 2009/07/14 12:59
또 한번 글로벌 호구짓을 했군요.....

그저 우리나라에 생색내기 할려고 했는데 에릭슨 애들이 알아버리는 바람에 초를 치셨군요.. 완벽한 구라를 칠 수 있었는데...

이래서 미디어법 재정해서 언론을 통제하려 하나 봅니다.


"다른 나라는 더 힘들다. 우리 공화국은 이러한 사태를 미리 예측하고 대처한 위대하신 지도자 동지의 현명한 령도로 발전하고 있다. 이러한 지도자 동지의 령도에 총화단결로 힘을 보태자"라는 것과 참 비슷하네요...(주어 생략 ㄷㄷㄷ)
Commented by udis at 2009/07/14 13:26
마침 어제 위쪽 동네에서도 올해는 '변이 있는 해'라는 발표를 했다죠? ^^
가만 보면 한나라당 애들은 북한 따라쟁이들 같아요. ^^
Commented by sinis at 2009/07/14 16:08
쥐는 학습능력이 있는 것으로 아는데요....
벌써 몇번째 같은 실수를 되풀이하는지....
설치류가 아니었던 건가요???
Commented by udis at 2009/07/14 16:21
이미 노쇠해서 그나마 학습능력마저도 잃어버린 모양입니다.
Commented by 腦博士™ at 2009/07/14 16:18
글로발 호구가 괜히 나온 말이 아니죠
Commented by 명랑이 at 2009/07/14 17:20
친구 만세.
Commented by Gejo at 2009/07/14 21:57
좀 있으면 북한이 오히려 동정의 눈길을 보낼 지도 ;;;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